이천시청소년생활문화센터 환경‧ICT창의문화 교육시설 조성을 위한이천시-SK하이닉스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청소년생활문화센터 환경‧ICT창의문화 교육시설 조성을 위한이천시-SK하이닉스 업무협약 체결
  • 이천신문
  • 승인 2024.06.0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 김경희 이천시장, 박용근 SK하이닉스부사장, 권인욱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SK하이닉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3자 상호간 이천시 청소년이 인공지능 기술이 가져올 미래환경 및 4차산업을 미리 경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ICT창의문화 교육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SK하이닉스의 지역환경개선 기금 15억원을 지정기탁 받아 이천시청소년생활문화센터 내에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 실습, 체험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고 흥미를 유발하는 스토리 있는 환경‧ICT 특화 교육시설 조성을 위한 상호 간 이해 및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3개 기관은 각 기관의 이행사항을 성실히 수행하기로 합의하였으며 향후에도 이천시 청소년 및 시민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상호 협력하여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은“이번 환경‧ICT 교육시설 조성사업이 지역사회 ICT교육 격차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이천시 청소년들이 창의문화 교육 공간을 통해 다양한 꿈을 키워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이천시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고 있는 SK하이닉스에 감사드리며, 이번 환경‧ICT 교육시설 조성사업이 민관 협력을 통한 최고의 ICT교육시설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

 

이천시 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2023년 3월 안흥동 176번지 일원에 착공을 시작하여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 중이며 과학특화도서관, 미래벤처오피스, ICT교육시설 등 인재육성 공간과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